[단비 팟캐스트] ‘단비리크스’ 첫방송, '썰전' 겨냥 토크쇼

여러분이 꼭 알아야 될 흥미로운 뉴스, 그러나 우리 언론을 통해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소식을 <단비뉴스>의 새로운 팟캐스트 토크쇼, '단비리크스'가 담아냅니다. ‘단비리크스위키리크스를 지향하지만 일단은 썰전을 경쟁상대로 삼습니다. 세명대 저널리즘스쿨 재학생 신은정 기자 등 6명의 기자와 PD가 만드는 고품격 천기누설토크쇼 단비리크스’. 제천 산 속에서 갈고 닦은 취재와 분석력에 촌철살인의 유머를 더해 청취자 여러분의 달팽이관을 자극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드론(Drone)’입니다. 흔히 무인공격기로 알려져 있는데 원래는 수벌이라는 뜻으로 무인항공기(UAV)의 별칭이죠. 군사애호가들 사이에선 최첨단 신종무기로 각광받기도 하지만 드론이 운용되는 실상을 보면 여러분도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단비리크스의 류대현 PD와 박기석 기자가 드론의 비밀을 조사했습니다. 함께 들어보시죠. 

이밖에 전직 CIA, NSA 요원 에드워드 스노든이 폭로한 NSA 도청의 전말, 미국의 한국 도청 역사에 대해서도 짚어봅니다. 청취자 여러분의 호응에 따라 다음 회의 생사가 결정되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단비뉴스>의 팟캐스트, '단비리크스'를 녹음 하고 있는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 학생들.


* 이 기사가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