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뇌섹남녀' 1회

‘몸짱’의 시대는 갔다. 몸보다 뇌가 섹시해야 인정받는 시대. <단비뉴스>의 새로운 팟캐스트 토크쇼, ‘뇌섹남녀’가 여러분 뇌를 섹시하게 업그레이드 해드리겠습니다. ‘뇌섹남녀’는 HOT한 시사, 정치 이슈부터 문화 파트까지 쉽고 자세하게 정리합니다. 이상요 교수님과 <단비뉴스> 4명의 기자, PD가 만드는 고품격 토크쇼 ‘뇌섹남녀’. 충청북도 제천에서 훈련한 청산유수의 말솜씨와 촌철살인의 유머로 청취자 여러분의 대뇌피질을 자극하겠습니다.

 

문화 파트에서는 영화 어벤져스 2(부제 : 에이지 오브 울트론)를 다룹니다. 새로 등장한 캐릭터인 ‘울트론’이 가진 의미와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를 분석하는 등 내용적 측면의 비평이 이루어집니다. 어벤져스 2로 인한 ‘외국영상물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 제도와 스크린 독과점 논란 역시 자세하게 토론합니다.

정치 이슈 파트에는 조희연 교육감을 다룹니다.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상대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조희연 교육감이 1심 재판에서 유죄판결을 받게 된 배경과 판결 후 국민참여재판과 관련해 조희연 교육감의 논란 발언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한 OECD 국가 중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 허위사실 공표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함께 들어보시죠.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