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철의 검색어 트렌드 22] 세월호를 기억하는 사람들

[CBS 라디오 '뉴스로 여는 아침 김덕기입니다']

■ 방 송 : CBS FM 98.1 (06:00~07:00)
■ 방송일 : 2015년 4월 16일 (목) 오전 6:38-47(9분간) 
■ 진 행 : 김덕기 앵커
■ 출 연 : 변이철 (CBS 노컷뉴스 문화연예팀장)

▶. 검색어 트렌드, 오늘은 어떤 내용을 준비하셨나요?

= 오늘 ‘세월호 참사 1주기’인데요 그래서 이 시간에는 ‘세월호를 기억하는 사람들’을 주제로 정했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일고 있는 ‘세월호 추모’ 움직임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 세월호 추모 움직임... SNS에서는 요즘 ‘노란 종이국화’ 사진이 눈에 많이 띄더군요

= 그렇습니다. ‘노란 종이국화’ 사진과 ‘기억의 꽃’이라는 단어가 눈에 많이 띕니다. 바로 ‘기억을 꽃피워주세요’라는 캠페인 때문입니다. 세명대 저널리즘스쿨의 온라인 신문 ‘단비뉴스’가 벌이고 있는 캠페인인데요.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의 아픔을 나누며 사회적 과제를 돌아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 단비뉴스의 세월호 참사 추모 종이국화 접기에 동참한 이들이 보낸 사진들. ⓒ 단비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 ‘기억을 꽃피워주세요’ 캠페인....많이들 참여하고 있더군요

= 맞습니다. 이 캠페인은 먼저 노란 종이국화를 접은 뒤에 인증샷을 찍습니다. 그리고 ‘#기억의꽃’이나 ‘#기억을꽃피워주세요’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면 됩니다. 종이국화를 접는 방법은 동영상으로 제작돼 유튜브 등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이달 말까지 계속됩니다.


* 이 기사의 전문을 확인하려면 아래 주소를 눌러 주세요.

http://www.nocutnews.co.kr/news/4399307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