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합시다

제목

8차 토론 주제: 천안함의 진실, 당신의 생각은?

닉네임
단비뉴스
등록일
2010-10-02 11:14:56
조회수
4648
천안함 수사결과를 담은 최종보고서가 9월 중순 발표됐음에도 불구하고, 천안함의 진상을 둘러싼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와 군은 '북한군의 어뢰공격에 의한 침몰'이라는 결론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주장이지만, 일부 재외과학자와 시민단체 등은 조사단이 제시한 증거와 설명에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언론노조, 한국PD연합회, 한국기자협회로 구성된‘언론 3단체 천안함 조사결과 언론보도 검증위원회'는 정부조사결과를 믿기 어렵다는 내용의 최종보고서를 오는 12일 발표할 것이라고 합니다. 여론조사에서도 정부의 설명을 믿기 어렵다는 의견이 상당히 높게 나옵니다. 그러나 이같은 반론에 대해 '북한의 소행이 분명한 상황에서 근거없이 국론의 분열을 꾀하는 것'이라는 비판도 만만치 않습니다.

천안함의 진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상반된 주장과 설명에 대한 여러분의 판단은 무엇이며, 그런 판단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이번 사태와 관련해서 정부, 군, 야당, 언론 등 주요 기관들이 보여준 행동에는 어떤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 사회가 천안함의 진실을 객관적으로 밝히고, 사회 통합을 향해 나가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기탄없는 의견을 기대합니다.

글에 분량제한은 없지만 가급적 400자 이내(200백자 원고지 2매 이내)로 압축해주시면 토론이 더욱 원활할 것입니다. 부득이 길게 써야할 때는 새글을 시작하고 1편, 2편 등으로 번호를 붙이는 방법도 좋겠습니다. 이번부터는 한 주제에 대한 토론을 2주간 계속합니다. 가장 훌륭한 토론자에 대해서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작성일:2010-10-02 11:14:56 120.142.189.2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