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OF 유학생 와이프] 14화

이제 막 핀란드 로바니에미에 정착한 똔뚜의 가족! 주변에 한국인이라고는 매 학기 오가는 교환학생이나 결혼해 정착한 대~선배밖에 없다. 핀란드에 있는 한국인은 550여명에 불과하다. 한인 학생회 커뮤니티 활동이 있을 뿐 한국인들이 따로 또 같이 별 간섭 없이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그런 핀란드에서 최근 한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일이 있었으니, 다름 아닌 ‘박근혜 퇴진 촛불집회’ 때문이었다고. 학기 중이지만 똔뚜의 남편(기자 출신이라는)은 무려 왕복 비행기 표를 끊어서 촛불집회가 열린 헬싱키에 다녀왔다고 하는데… 보이스 오브 유와 14화 가까이도 또 멀리하기도 어려운 교민사회 개봉박두!

팟캐스트 플레이어가 안 보이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podbbang.com/ch/13669?e=22337161


전 세계 유학생 가족을 위한 본격 헌정 방송! 핀란드 산타마을에서 들려오는 구원의 소리. MC 똔뚜가 진행하는 'VOICE OF 유학생 와이프'. 진행자 MC 똔뚜는 세명대학교 저널리즘스쿨대학원 졸업생 2기 김아연입니다. 카피라이터, 공무원으로 살다가 지금은 유학생 아내이자 한 아이의 엄마로 삽니다. 사람은 내가 가고자 하는 대로 인생의 방향키만 손 떼지 않는 한 결국 마음먹은 그곳 주변까지라도 가게 됩니다. 망망대해 같은 남의 나라 핀란드에서 뭘 할까 고민하다가 대학방송국 경험과 저널리즘스쿨 수학 경험을 살려 팟캐스트를 열었습니다. (편집자)

 편집 : 이민호 기자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