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축적하게 되는 모든 지식과 기억, 행동과 감정의 총체적 경험

사용자가 시스템·제품·서비스 등의 직·간접적인 이용으로 얻게 되는 총체적 경험으로서, 단지 기술을 효용성 측면에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이해하려는 새로운 접근법을 말한다. IT분야에서 체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적용하기 시작한 개념으로, 기능이나 절차상의 만족뿐 아니라 사용자가 지각 가능한 모든 면에서 참여 및 관찰을 통해 경험하는 가치의 향상을 추구하며,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의 창출은 사용자 니즈의 만족, 브랜드 충성도 향상 등에 기여한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프린팅 솔루션 플랫폼인 ‘스마트 UX 센터’가 세계적인 사무기기 전문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LI, Buyers Laboratory Inc.)’으로부터 솔루션 부문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평가를 받았다고 6월 7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 UX 센터’는 ‘바이어스랩’의 5개 평가 기준 중 사용성, IT 관리/보안, 고객 지원 서비스, 소장 가치 등 4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바이어스랩’은 ‘스마트 UX 센터’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이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사용자 환경에 맞춰 레이아웃과 기능 설정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삼성 ‘스마트 UX 센터’는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는 프린팅 에코시스템으로, 문서나 사진을 복합기에서 직접 검토와 편집 등이 가능하다. 또, 출력 복사 스캔 등 기본 프린팅 기능을 위한 앱과 위젯이 설치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자유롭게 UI를 구성할 수 있다. 한편, 미국 ‘바이어스랩’은 매년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기술과 성능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높은 객관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로 알아보기

-경향신문

스마트폰만 있으면 출력·복사·스캔 ‘촤르르’

-중앙일보

“술마시면 안되나”…노트7 홍채인식, 일곱가지 궁금증"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