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 팟캐스트] ‘언시의 법칙’ 첫방송, 오마이뉴스 현직 인터뷰

<단비뉴스>의 팟캐스트 ‘언시의 법칙’이 1일 <단비뉴스> 홈페이지와, 팟캐스트 스트리밍 서비스 아이블러그(iBlug), 유튜브(Youtube)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언시의 법칙은 언론사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기자, 피디(PD) 등이 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애환도 함께 나누겠다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앞으로 격주로 제작될 예정이다.

언시의 법칙은 크게 3가지 코너로 구성된다. ‘합격을 부르는 인터뷰’에서는 채용을 앞둔 언론사의 현직 기자가 직접 출연해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부터 논술과 작문, 면접 등의 실전 노하우를 공개한다. 첫 회 ‘자소서에도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편에서는 <오마이뉴스>의 박소희 기자가 출연해 현재 원서를 받고 있는 이 회사의 지원자들이 귀 기울일 만한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털어놓았다. 입사전형에서 영어공인점수인 토익의 비중, 출신대학이 미치는 영향 등 민감한 주제도 함께 풀어냈다. 이어 방송될 2회에서는 2012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류정화 기자가 공채 합격 과정에 얽힌 이야기와 <중앙일보>가 원하는 인재상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언시의 법칙에는 이와 함께 논술이나 작문에 도움이 될 책을 소개하는 ‘합격의 도서관,’ 언론사 필기시험 후일담을 전하는 ‘언솔까(언론고시 솔직히 까놓고 말하기)’ 등의 코너도 마련된다.

언시의 법칙은 추후 '아이튠즈'와 팟캐스트 포털사이트 '팟빵'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