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고 싶어질 때도 끝낼 수 없는 애증의 공놀이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SOUL)’에서 영혼들은 각양각색의 성격과 더불어 열정을 일으키는 나만의 불꽃을 지닌다.

우리들도 각자 다른 각양각색의 불꽃을 갖고 있다.

나를 움직이게 만드는 동력이 되는, 너와 내가 지니고 있는 나만의 그것(Thing)을 이야기 해보는 시간. 나만의 rnasterpiece(명작-띵작)을 찾아가는 시간.

나만의 띵. 첫번째 띵 프로야구!

한국 프로야구 KBO는 국내 프로 스포츠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2021년에는 프로야구 소식을 스포츠 뉴스가 아니라 사회 뉴스에서도 들을 수 있었다.

전 키움 히어로즈 소속이었던 송우현(25) 선수의 음주운전부터 시작해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중에 술판을 벌이고 거짓진술까지 한 프로야구 선수들의 방역 수칙 위반으로 리그가 중단되기까지 했다.

웃기도 어렵고 울기도 어려운 비난 속에서도 경기는 계속된다. 단비뉴스는 2021년 프로야구 사건 사고가 있기 전에 야구를 사랑하는 두 사람과 프로야구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

야구를 응원하는 팬들의 진심에 부끄럽지 않을 한국 프로야구 리그가 되기를 바라며 한국 프로야구가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인 지금 첫번째 띵으로 프로야구 이야기를 꺼내 본다.

(기획, 구성, 편집 : 김병준 PD / 촬영 : 이성현 PD / 출연 : 김계범 기자, 방재혁 기자, 김병준 PD / 썸네일 : 신현우 PD)


편집 : 김계범 기자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