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한 만큼 급료를 당겨쓸 수 있는 임금 선지급 애플리케이션

일한 만큼 급료를 당겨쓸 수 있는 임금 선지급 애플리케이션. 계약한 기업의 시스템에 접속해 일 단위로 급여 계산. 이미 일 한 분에 한해서 급여를 미리 받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월급날 이전 특정일에 큰 돈이 나갈 일이 생겼다면, 특정일까지 일한 만큼의 돈을 미리 받을 수 있도록 페이미에 신청할 수 있다. 페이미는 이 신청을 고용주에 전달하고 고용주는 그 특정일까지 고용인에게 임금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호환되지 않는 120만개의 1세대 교통카드 겸 선불충전식 카드인 ‘옥토퍼스 카드(Octopus Card)’는 2019년 완전히 사라질 예정이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옥토퍼스카드 발행회사인 옥토퍼스홀딩스는 20년 전 발행된 120만개의 구형 옥토퍼스 카드를 2년 후인 2019년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새로운 카드로 교체해주는 작업을 진행한다. 옥토퍼스홀딩스가 경쟁이 치열한 전자결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현재 홍콩 전자결제 시장에는 알리페이를 비롯, 위챗페이, 페이팔, TNG, 페이미 등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관련기사로 알아보기

-중앙일보

5초만에 해외 송금하는 '페이팔' 한국선 무용지물…성장판 닫힌 핀테크

-아시아투데이

홍콩 옥토퍼스카드, 전자결제시장 본격 진출...'앱과 호환 불가' 1세대 카드 사라진다

저작권자 © 단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